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
조회수 : 3028       날짜 : 2019.05.27
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특이한 한국식 나이 문화
◀ 이전글
다음글 ▶
목록
← → 방향키를 눌러보세요.
다른 콘텐츠 더보기
댓글 [36]
Kkon dae    (05-27 )
"ab a-me do uep na u di su~"
망함??    (06-05 )
요즘 업뎃을안하노?? 어??
난감하네    (06-11 )
물론 난 좀 잘못된 문화라고 생각하는데. 그걸 또 미개하다고 까지 깎아내리며 스스로를 조센징 거리는 미성숙한 아이들은 역사 왜곡을 밥먹듯이하는 왜구놈들인지 의심될 지경이다. 그래도 장단점이 있는 문화이고 (물론 단점이 더 많아 보이지만) 나이가 같으면 "친구"라 하는 것도 꼭 "정말로 친해야 친구" 라는 의미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서로 간에 연령이 비슷한 상황." 이라는 뜻도 있다는 걸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다 알고 있잖아? 왜 한 가지 뜻으로만 해석하며 굳이 미개하다고 까지 치부하는 미개함을 본인 스스로 자백하는 것인지..? 편협한 사고방식은 자랑이 아니다.
난감하네    (06-11 )
피꺼솟// 나이 많다고 상전이 되는 문화? 불과 몇 일 먼저 태어났다고 상전이 된다고? "상전"이라는 단어는 제대로 알고 쓰는 것일까? 다들 아는 사실이지만 더 일찍 태어났다고 결코 상전이 되지는 않는다. 단지 존칭이 붙을 뿐이지. 그정돈 해줄 수 있잖아? 그게 그렇게 억울한가? 너무 속 좁다 속 좁아~
피꺼솟    (05-27 )
불합리하고 미개한 문화가 많지만 그 중에서도 이 말도 안 되는 나이 서열 문화가 제일 ㅄ 같음

한국식 나이와 겹쳐져서 전혀 이치에도 맞지 않은 나이 순서로 서열 매기고 몇일 먼저 태어나면 상전이 되는 집단 정신병적 문화
ㅇㅇ    (05-27 )
그보다 젤 병.신같은게 18년 12.31에 태어나서 19년 1.1에 사망하면 2살에 죽은 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8년 12.31에 입대해서 19년 1.1에 의가사제대하면 군생활 2년 한거냐?ㅋㅋㅋㅋ 그거랑 엄마 뱃속에 8개월이랑 뭔 상관인데? 설명좀 해봐. 이렇게 한국식 나이는 순 엉터리 이론으로 가득차있다. 한국식 나이가 토대가 되어서 저런 서열 병진 문화가 생긴거라고 본다. 중국 북한도 저런 문화는 없단다. 애초부터 이 나이 방식이 쓰레기라는 걸 인지하고 폐지해서.
99    (05-27 )
남한놈들은 천성이 개돼지머리고 노예근성으로 가득찬 놈들이라 저 미개한 나이 셈법이 얼마나 ㅂㅅ같은건지 이해 자체를 못 하더라...
아무리 설명해줘도 이해를 못 함. 18년 12.31에 입사해서 19년 1.1에 퇴직하면 2년 근무하고 퇴직한 거라고 우기질 않나...진짜 개돼지머리.
이런 개돼지들은 법으로 길들일 수밖에 없음
ㅂㅂㅂㅂ    (05-27 )
기껏 몇달 먼저 태어났다고 해가 바뀌어서 존대해야함 ㅋㅋㅋ
뭔 개같은..
유교탈레반    (05-27 )
그래도 유교가 한국에 큰 일했다.
포장 해주지 않으면, 좋은점따위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유교를 따르던덕분에 그나마 종교에 덜 맛탱이 간건 정말 다행이라본다.
자아도 자존감도 없이 종교를 받아들인 동남아 사람들 보면 정말 신기할 다름이다.
열악한 상황을 넘어서려하기보다는 순응하고 만족하며 사는갓을 행복이라 포장할수도 있겠지만, 현실은 전혀 다르다.
자존감이 없어 자존심만있고 단순 미개 그 자체다.
그나마 불교쪽 사람들은 ㄱㅊ 크리스챤들도 병신같은거 조금만 빼면 코리안 지져스를 따르는분들보단 낫더라.
다른종교들은 별로 말할 필요가 없을정도로 개맛탱이 간듯 ㅎ
복학이제    (05-27 )
마! 와바라

와? 내가니 치구야

우서

마 따라와
ㅁ    (05-27 )
난 그냥 다 무시하고 ㅋㅋ

일단 막 20살 차이나고 그런거 아니면 나도 말 어지간해서 안놓고 상대가 말놓아도 되냐고 하면 그냥 놓지 말고 서로 존대 하자고 함.

벗고 놀아도 될정도로 아주 친해지면 그냥 나이 상관없이 말놓자고 함.
ㄱㄷㅂ    (05-27 )
형 너무 열내지마..  그래도 00년도부터 빠른년생 입학제도 없어졌어
년도가 아니라    (05-27 )
00년도가 아니라 00년생부터 없어진거임
그러니까 08년도부터 없어진거지
ㅇㅇ    (05-27 )
학생때는 경험상 못배운놈 일수록 나이 더 따지더라고 사회생활하면 3-4살 차이도 걍 친구
ㅇㅇ    (05-27 )
초센진 특징이지 뭘
123    (05-27 )
외국애들도 우리나라 오면 똑같다
나이 한두살 많은 애한테 Nick 이라고 하면 화냄
Nick형 해줘야함 ㅋㅋㅋㅋ
호형호제 하고 친하게 지내는건 괜찮은데
나이 많은게 벼슬이지만 않으면 된다고 생각함
나이 많다고 꺼드럭 대는놈들 말고
지가 알아서 나이 존중해주고 아래로는 배푸는 사람도 많음
111    (05-27 )
지구상에서 최고로 병신같은 문화
ㅇㅇ    (05-27 )
형님들 친구들과 술마시다 싸움이 났어요
해결 부탁드립니다
김태희 전지현 송혜교
누가 가장 이쁘다고 생각하십니까
설사람    (05-27 )
참 쓸데없는거에 시간 낭비하고 있네들~~~
그럴 시간에 좀 생산적인 대화 좀 해봐라

난 김태희
ㅇ    (05-27 )
<p> 역시 이슈인이 보는눈이 높습니다</p>
ㅇㅇ    (05-27 )
김태희 한 표 더 추가하고 가요~
00ㅋ    (05-27 )
난 울나라 연예인 외모 top5는 설현 하니 효민 함은정 이민정(순서와 순위는 무관)
아재요    (05-27 )
ㅋㅋㅋ글만 봐도 나이가 보이네..

아재요 나잇값 좀 하소ㅠㅠ
아직도 20년전에 살고 계시면 우짭니까
ㅇㅇ    (05-27 )
난 송혜교
ㅁ    (05-27 )
나이 같은니까 너네 친구네? 하는새끼들 존나 많지...개소리라는것좀 알았으면~
ㅇ    (05-27 )
서열 문화인걸 뭘 이제와서 새삼스럽게...

선배나 직급 높은 사람들과 맞담배하는것도 눈치 엄청보는 건데 나이쯤이야 ㅋㅋㅋ

옛날엔 50~60년 전만해도 어른들과 어린아이들 혹은 여자애들이랑 겸상도 안했지
ㅇㅇ    (05-27 )
ㅋㅋ미개의 극치

살아보니 5년 내외로는 친구처럼 지낼 수 있음
호칭이야 형누나동생 하지만 위아래 5년은 그냥 다 반말쓰고 친구처럼 지냄

7~8살 넘어가면 약간 대화도 잘 안통하고 해서 거리감 느껴지긴 하더라
ㅇㅇ    (05-27 )
언어부터가 ㅈ같은언어다 존대표현만해도 얼마나많냐 그중 압권은 압존법이지
``    (05-27 )
친구처럼 지내면 되잖아 가능하고. 그렇게 조금씩 변해가고
원글처럼 나이 같다고 친구야 하면서 다가오는건 그 사람이 오버 하는거고, 내키지 않으면 상대 안하면 되는거고.

그렇다고 자국을 미개하다고 하는 것들 보면 오히려 미개 해보인다. 지부모 미개하다고 고백하는 느낌이랄까
아프리카 추장이 자기가 좀 외부 세계 더 안다고 부족민들 미개하게 생각하듯이. 혹은 높으신 국개 나리들이 지가 뭐 좀 더 안다고 국민들 미개한 개돼지 취급하듯이, 지도 미개 한줄 모르고

집단에선 서열이 중요하고 알게 모르게 나눠지게 되는데, 그 집단에서 인정 할만한 뭔가 확실한게 있다던가 그렇지 않으면 서로 지가 꿀릴게 없다고 싸우지. 하다 못해 옆 사람들까지 피해주는 소모적일 뿐인 기싸움 까지
얘랑 싸우다가 또 쟤랑 싸우다가 아무것도 못하고 실패하고
언제나 그짓 하는 미국인들이나 외국인들 보면 오히려 한심해 보이고 미개해 보이던데 . 질서 없는 모습이잖아.
아주 장기적으로 보면 그게 개인을 위해서 나을 수도 있는데 단기 프로젝트 같은 거 하면 한국인들이 질서 있게 착착 진행해서 성과를 내는 것에 외국인들이 믿을 수 없어하지.

가난하든 부자든 어떤 기준에서도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있는 나이라는 하늘이 부여한 서열을 당연하게 받아드리고 형은 동생을 아끼고 동생은 형을 따르고 친구는 서로 위하면 좋지 않겠냐. 물론 형이 형 노릇 못해서, 사회가 점점 개인적으로 변해가서 이런 질서를 받아들이기 싫어 하기에 충돌이 생기는 건 이해 하지만 우리가 이렇게 급속도로 발전하게 된 가장 큰 원동력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에 부정적인 모습이 존재 한다고 미개하다고 치부하는 건 못 봐주겠다. 정말

덧붙이자면 우리나라 아이돌 그룹이 성공 할 수 있는 것도 개인적으론 서열문화가 좋은 방향으로 작용을 했다고 생각한다
틀딱맞지?    (05-27 )
질서는 개뿔 장점하나 없이 미개한게 맞어. 미개하다고 받아들여야 이런 문화가 슬슬 없어지지. 외국인들이 그렇게 생각하는건 니 뇌피셜이구? 서열문화 심한 스포츠쪽에선 세계적으로 비비지도 못하는데 무슨 아이돌 얘기하고앉아있노.
``    (05-27 )
장점은, 아가야 좀 더 살아 보면 알게 되니 그 때 얘기 해라. 개선 하자는 말을 못해서 미개하니 없애자 하는 걸 보면 딱 초딩으로 보이니 하는 말이야.
그리고 아니라고 생각하는게 니 뇌피셜이지. 우동이 너무 탱탱해도 좋은거 아니야

스포츠는 인프라가 외국만 못하니까 그렇지 뇌가리 빠가사리야.
스포츠 규모에서 경쟁이 되냐. 같은 자본 같은 인프라 같은 환경 같은 피지컬이라면 우리가 전혀 밀리지 않는다 오히려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사실 그렇지 않냐
이따위 환경에서도 손흥민 류현진 방탄 김연아 박찬호 박세리 같은 사람들 나오는 거 보면 그게 더 이상한 거지

그럼, e스포츠는 어떻게 생각하냐? 골프라든지. 환경이 갖춰지기 시작하니까 영화 드라마 게임 웹툰 등 전부 급속도로 올라 오잖아
양궁 태권도는 크게 좋지도 않지만 오히려 우리 환경이 좋으니까 우리가 지배 하는 거고. 다른 외국 어느 나라가 어떤 스포츠를 지배하는 것 이상으로

방탄 해외팬들은 왜 자기나라는 못 만드냐고 혹은 구리냐고 할 껄. 실제로 미국 그룹들은 한국 아이돌 배워야 한다고 하는 판이니
ㄴ    (05-27 )
맞말.장단점이 있는부분임.
요즘은 개인주의가 강해지고있어서 안좋아보이지만 단기결속력이나 어떤 조직적인 부분에 있어서 일처리 일사천리로 되는부분은 인정.
흔히 욕하는 조별과제도 나이순으로 역할,강제성 딱딱 주어지면 진행속도 척척일껄
윗댓쓴사람이 내공이 좀 있어보이네. 한국은 팀워크가 굉장히 좋은편이다
``    (05-27 )
고마웡
응    (05-27 )
내가 볼 때는 차별 방지법 할 거면 그냥 아래 위 5살은 형 동생 강요하는 건 불법이다 까지 넣어야 저거 바뀜

어린 애들 놀이터에서 노는 거 앉아서 가만히 봐봐
5, 6살이 이미 나이 물어보고 다녀
형이라고 불러야 하는 애들이 자존심 상해하는 것도 다 보여

왜냐면 그게 애들이 처음 배우는 사회의 권력이거든
그럼 형이라고 불리고 불이익을 당하는 애는 거기서 싸우는 게 아니라 밑의 애한테 다시 풀어, 어른들 사회랑 똑같지 ㅋㅋㅋ
어릴 때부터 체득이 된 건데 어떻게 그냥 바껴...

언어는 진짜 중요한 거임
저거 고쳐지지 않는 이상 지금 한국 특유의 병폐들은 계속 반복될 거임
ㄴ    (05-27 )
나라가 빠르게 발전하다보니 이제는 저런 나이문화가 구시대의 유물이 되버린거지
시대에 맞춰서 문화가 버려지는 과정일뿐. 전쟁통에 엎치락뒤치락 살던 과거엔 오히려 유용했을 문화라 생각한다
형이면 형답게. 형은 울면안되. 형이니까 이렇게 해야지. 무섭지않나? 5~7세 저 어린애들에게도 책임감과 행동강령이 쥐어지는거다.
병장이 병장노릇 못하면 짬당할수 있다는 분위기가 벌써부터 사회화 되고있는거다.
ㅂ    (05-27 )
시발 개후레센징들 신분제의 잔재
번호 제목 날짜 조회수
1인구밀도가 높아지면 생기는 일 [38] 2018.12.1410854
2너무 이기적인 삼성 [49] 2018.12.1714037
3열도의 딸바보 [15] 2018.09.2715884
4피해의식에 사로잡힌 언냐 [26] 2018.12.2413665
5엄마한테 보낸 문자 [9] 2018.12.2911473
6아들 시험점수에 빡친 엄마 [26] 2018.07.1621650
7댓글로 팩폭하는 언냐 [23] 2018.12.1218130
8운동하면 좋은 점 [36] 2018.11.2310902
9자신을 버린 주인을 100km 걸어서 찾아간 이유 [8] 2018.12.069451
10강원랜드 장기 주차 차량 [4] 2018.08.305832
11조수애 취집 성공 [63] 2018.11.296975
12더 이상 마시멜로우 안 부르겠다 [16] 2018.12.056133
13피아식별 불가 [21] 2019.01.056913
14수상소감 레전드 [26] 2019.01.018890
15폭력의 역사 [33] 2018.12.154372
16투블럭 해달라고 했더니 [17] 2018.11.207814
17공포의 탈코르셋 [17] 2018.10.156681
18멕시코의 치안 [30] 2019.01.047016
19언니 제발 개수작 부리지마요 2019.06.201000
20도심 공원에서 대마 재배 [12] 2018.12.303958
21남자 외모의 중요성 [42] 2018.10.164420
22유부녀의 실수 2019.06.20877
23본인이 뉘우치니까 더 믿어보는 거죠 [23] 2018.10.174041
24노이어 귀도컷 [8] 2018.07.117793
25위기의 홍석천 [6] 2019.01.034731
26우리나라에 흡혈귀가 없는 이유 [17] 2019.01.035010
27세르비아 기상캐스터의 태권도 실력 [11] 2018.07.066194
28여장 정모 처음 본 일반인 [1] 2018.08.292920
29컨테이너 하우스 [34] 2018.09.164430
30고증해 본 다비치 다리.gif 2019.06.20698
31고양이 키우는 BJ 대참사 [37] 2018.12.123926
32비트코인 단톡방 레전드 [33] 2018.12.194439
33선릉역 칼부림 사건의 진실 [24] 2019.01.013189
34목숨을 건 스웩 [16] 2018.12.104569
35A컵녀의 슬픈공감 ㅜㅜ 2019.06.23591
36조개구이녀 [10] 2018.08.128089
37채식주의자 콩고기에 대한 모순 2019.06.23557
38햄버거 매장에 총 쏜 범인 변호 2018.09.181620
39기차 좌석 혼자 2개 쓰는 게 이상한가요? [58] 2018.12.013481
40여자는 왼쪽, 남자는 오른쪽 선택한다는 사진 2019.06.20548
41미친 선생들만...입는 옷.... 2019.06.19523
42처제의 숨겨져 왔던 감정 [11] 2019.01.047593
43설움 폭발한 임산부 [42] 2018.12.152912
44페미 친구한테 조롱 당한 언냐 [33] 2019.01.043537
45외도를 목격한 남편 [68] 2018.12.223813
46대륙의 처자.gif2019.06.23488
47우리가 고기만 먹고 야채를 안먹어도 되는 이유2019.06.20480
487군단 체력훈련 중 허리디스크 반응2019.06.20475
49학생주임한테 걸려 도망치는 고딩2019.06.20475
50파출소에서 만난 무당파와 소림사 [19] 2019.01.073353
51변호사녀에게 29살이라 소개팅 취소된 남자2019.06.22468
52대장내시경 대참사 [40] 2018.12.203638
53목욕탕 계엄령 [21] 2019.01.044952
54피노키오는 진실을 말했다2019.06.23431
55터미네이터(ver.2019).gif2019.06.20432
56죽고 싶은 이별 [6] 2018.10.111831
57긍정왕의 코스튬 플레이2019.06.19414
58폴란드 여자 배구 선수 [6] 2019.01.27795
598kg 쪘다는 선미 [7] 2019.04.061740
60배우 송강호 충격적인 사실.jpg2019.06.20403
61옷 벗으니 몸매 ㅎㄷㄷㄷ.JPG2019.07.13402
62자위행위 중독 진단2019.06.19401
63결혼 하는 이유2019.06.20398
64YG 계약서에 적힌 6대 금지 사항2019.06.19393
65요즘 동화책 근황.gif2019.06.20390
66친자 확인 의뢰 건수2019.06.23386
67중국의 티베트인, 위구르인 대학살 [1] 2018.08.251867
68점원의 이상한 취향2019.06.23378
69너무 잘해도 안됨2019.06.23379
70유두노출 광고2019.06.19377
71오타쿠소리 안듣는 오타쿠 특징2019.06.20368
72과학적인 반응 [19] 2018.12.172100
73방송사고 1초전2019.06.23365
74아이린 비율 [31] 2019.02.19857
75잦은 자위가 위험한 이유 [1]2019.07.02360
76흔한 알바의 자세..jpg2019.07.03361
77수지가 여행 중 입은 티셔츠(feat.페미)2019.06.29357
78치킨은 역시 튀겨야 맛있음2019.06.20355
79콩나물국 먹는 아기2019.06.19352
80가난한 동네 살다보면 [2] 2018.10.092058
81프로듀스48 권은비 [9] 2018.08.111781
82여자가 나한테 ㅅㅅ 하자는데 어쩌지?2019.06.29345
83독일의 뷔페식 성매매.2019.07.09338
84타노스 어딨어?2019.06.23336
85상상과 현실2019.06.20338
86치코리타 목욕 후2019.06.23326
87PIKA PIKA2019.06.23323
88훈남이 걸그룹 팬싸인회에 가면 [7] 2019.05.06718
89여름철 호불호 원탑 음식.jpg2019.06.23316
90고슴딩가.jpg2019.06.27310
91아이폰 쓰는 남자 [62] 2018.12.114488
92[후방]신재은2019.07.13309
93게임중독이라고??2019.06.23306
94대만 편의점 진상녀.jpg2019.07.13304
95콜라가 치아에 미치는 영향2019.06.20299
96슬기의 레깅스 핏 [4] 2018.09.031630
97(후방) 헬갤 하체빌런 등장2019.06.28298
98AV 배우와의 이벤트에 당첨된 한 유저..jpg2019.07.07297
99아이유의 배려심 [2] 2018.07.265668
100검열국가 가겠다는 선언 [12] 2019.02.23586
처음 | 이전 | 1 | 다음 | 마지막
문의 & 삭제요청 : doublek0000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