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복무제 유력 방안
조회수 : 240       날짜 : 2018.11.09
대체복무제 유력 방안대체복무제 유력 방안
◀ 이전글
다음글 ▶
목록
← → 방향키를 눌러보세요.
다른 콘텐츠 더보기
댓글 [39]
대출    (11-09 )
저것도 싫다고 뻐팅기더라
박일도    (11-09 )
당연하지. 대부분은 힘든거 하기가 싫은건데 힘든거 하라니까 싫어하지.
추방이답    (11-09 )
추방하자
11    (11-09 )
저것도 싫으면 교정근무가 아니라 교정시설에 들어가야지....
~    (11-09 )
육군의 1.5배 합숙
또는 육군의 2배 이상이면서 부분 출퇴근 가능 (공보의, 산업특례의 예를 따라서)

교정시설 등에 배치할 수도 있지만 일부 (20%?)는 지뢰 제거반 양성하면 좋겠다.
이 때 양심적 병역거부에서 비양심적 병역 복무로 빤스런 하는 애들 생길 듯.
ㅁㅁ    (11-09 )
지금까지는 저런 뇌에 우동사리 들어간 판결나기 전이라 제쳐두고 앞으로는 인생의 황금기에 고생하며 나리지키려 병역 거부 안한 양심 없는 남자들한테는 보상이 없나요?

만약 보상이 없다면 그런 나라는 빨리 망하는게 낫습니다
ㄴㅅㅇ    (11-09 )
이런 병신이 더싫음 ㅋ
미국가서 시민권이나 따지
왜 한국에서 병신짓꺼리야?ㅋ
보상이 없다면 망하는게 낫다고????
으이구    (11-09 )
자기가 누려할 권리를 요구하는건데
그걸 요구했다고 한국에서 꺼져라네 ㅋㅋㅋㅋㅋ
파오후주작냄새    (11-09 )
뭔 개소리야.
지금까지는 저런놈들 깜방갔고, 이제는 깜방 대신 사회봉사 시키는건데
아직 안갔는데 가기 싫은놈은 좀 더 오래 사회봉사 하면 되고,
갔다온 놈은 깜빵 안 갔으니 된거지.
원래 존버타는놈이 승리할 확률도 올라가는거 모르냐?
코인 뺴고
ㅋ    (11-09 )
권리는 누리고 싶고
의무는 다하기 싫고
ㅇㅇ    (11-09 )
저거 된다치면 고등학교 갓졸업한애들이 범죄자들 간수 하는거야? ㅋㅋㅋㅋ
귀엽네
ㅎㅎ    (11-09 )
지금도 하고 있음
ㅋㅋㅋ    (11-09 )
36개월동안 택배 상하차 어떠냐? ㅋㅋㅋ
박일도    (11-09 )
택배 무료
김밥천국 불신맨밥    (11-09 )
36개월 동안 정화조 청소 봉사 어떻냐?
5gb3    (11-09 )
정화조 작업 12개월만 해도 다 못 채우고 도망간다 ㅋㅋㅋㅋ
5    (11-09 )
택배상하차가 유격보다 힘들더라 ㅋㅋㄱㄱ
ㅇㅇ    (11-09 )
36개월 하면 터미네이터가 되던지 온몸관절 다상하는거 아니냐.ㄷㄷ
박일도    (11-09 )
각종 국책사업 건설분야에 노가다로 3년간 투입은 어떠냐?
ㄹㅇ    (11-09 )
지뢰제거작업 시켜야지.
평화를 사랑해서 집총 거부하는 쟤들 신념에도 딱 맞는 작업이잖아.
아놔홀    (11-09 )
냄비들도 국가소유 농장에서 농사라도 짓게해라 가둬놓고 짬밥먹이면서 장애자년들 빼고 다 징집하면 식량 자급자족 쉽게 되겠네
ㅇㅇ    (11-09 )
양심?병역거부 때문에 대체복무가 거론되는데
이 기회에 대체복무 영역 폭을 넓혀서 여성도 대체복무로 국방의무 해야하는 것 아닌가?
12    (11-09 )
위에 인간들 아니 왜 이렇게 싫어하는거야? 애국심 철철 넘쳐서 그러는건 아닐테고

나는 돈도 없고 빽도 없어서 가기 싫은거 억지로 가서 시간만 오지게 낭비하다 왔는데 니들은 안간다고? 안갈거면 개고생이나 해라

이런 마인드 아니고서야 굳이 양심적 병역 거부든 뭐든 이렇게 까지 싫어 할 이윤 없지 않음?
ㅇㅇ    (11-09 )
에효 시발 넌 아나키도 싫어하지 마라 집단면역 깨는게 뭔 대수냐 병신새끼야 ㅋㅋ
1212    (11-09 )
당연한거 아냐?
난 내 양심에 거슬려서 세금못내겠다! 이래도 OK 하실꺼야? 의무와 혜택 중에서 의무를 저버리거나 가볍게 가져가겠다는1데 누가 좋아해겠어.
세금내는것과 군복무는 같은걸로 보고 이해해야한다.

우리나라는 아직 휴전국임. 아무리 오래됬고 종전이랑 같다고 해도 휴전국임.

양심에 맞추어 총 못들겠다면 위에분들 말씀데로 지뢰제거 같은거 하면 되잖아.

난 님이 이해 안되는데 지금까지 필와 분위기 보면
1. 병역 기간 줄어든다. OK
2. 사병들 복지 월급 오른다. OK
3. 종전선언후 단계적으로 군복무 폐지한다. OK
와 같이 전체적으로 다같이 좋아지거나 혜택받는거에 대해서는 내가 힘들고 길게 했고 돈도 못받았어도 좋다고 OK 하는 분위기였음.
이건 필와뿐 아니라 대부분의 사이트 분위기였음.

그에 반해 필와 뿐아니고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양심적"병역거부에 대해서는 상당히 부정적인데, 그 분위기나 이유를 공감못하고 이런 댓글을 쓰는게 더 이해가 안됨.

안갈거면 개고생이나 해라가 아님.
"병역의무"를 거부 할정도로 고귀한 양심이면, 그에 준하게 의무를 하면되는거고, 대다수의 국민들은 병역의무의 가치를 그만큼이나 높게 두는거지.
총안든 지뢰제거 나 교도소 복무 36개월 정도로.

그 고귀한 양심으로 몸도 마음도 다 고귀해서 힘든건 하기 싫은건가? 난 그게 더 이해가 안됨.

오히려 지금까지 전과자로 만들었던 법이 바뀌면서 진정한 봉사의 길이 열렸는데 이걸 거부하면 말 그대로
양심이고 나발이고 꿀빨고 싶소! 하는 꼴이지.

난 님이 이해가 안됨.
나는 많은 사람들이 이번일에 대해 살짝 화내고, 대체복무에 대한 기준을 높게 잡아 주는것에 대해 혜택이라곤 좆도 없는 병역의무를 그래도 가치있고 중요하게 생각하고, 복무중인 군인들이 힘들어 하는걸 이해해주고 있구나 라고 받아들였음.
1212    (11-09 )
양심적 병역거부자들의 그 양심은.

36개월 교도소나 지뢰제거 하기엔 힘들고 불합리하다고 느끼는 양심이고,
18개월 동네에서 공익하거나 널럴한 일 하는건 OK 하는 양심인가?

가짜 양심임.

군복무시 느끼는 양심의 거리낌이 36개월 혹은 48개월짜리 힘든 노동시 받을 억울한감정? 보다 약하다는 소리임.
징베    (11-09 )
휴전중이고 모병제는 현실적으로 힘든 상황에서 누군가는 반드시 가야 하는게 군대인데
지만 생각하고 지 이득만 취하는 새끼들 싫어하는건 당연한거 아님?
태어나는 순간부터 양심을 거론하는 지금까지 군인들이 지켜주니까 양심같은 배부른 소리 쳐 할수 있는거지

군대는 안가는게 좋네 탈조선 어쩌네 해도 실제로 전쟁나면
군대 다녀온 대부분의 예비군들은 목숨걸고 싸울거임. 저 새끼들은 전쟁나면 나몰라라 할 새끼들이고

이래도 싫어할 이유가 없냐?
ㅇㅇ    (11-09 )
지랄말고 징병제폐지해라. 어차피 나라지킬 놈들 하나없는 당나라군대다. 방산비리로 군대는 아직도 구시대를 못벗어났다
123    (11-09 )
무조건 쎄게 가는수밖에 없다
사람들이 약하다고 생각하는 순간
병역기피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텐데
그땐 어떻게 할까 ㅋㅋㅋㅋㅋ
ooOoo    (11-09 )
저는 교도소 근무 좋은 것 같네요. 다들 피하는 쪽으로 해야죠.
ㅇㅇ    (11-09 )
아니 옛날처럼 방위로 해서 현역들 시다바리하면 되잖아? 무슨 교정시설이야 장난하나. 현역들 18개월만에 집 갈때 방위 36개월이면 어휴 생각만해도 끔찍하다ㅋㅋㅋㅋㅋ
지뢰제거    (11-09 )
대체복무는 정해지지도 않았는데, 양심적 병역거부는 무죄 탕탕탕
나라꼴 잘 돌아간다
파오후주작냄새    (11-09 )
이런애들이 빡대가리.
판결문의 ㅍ도 안보고 언론 헤드라인만 보고 써제끼는 수준 오져따리 지려따리 키보드다리 부러져따리
내부자들 영화의 그 대사는 진짜 기깔나게 명대사야
당장 명칭 바꿔라    (11-09 )
종교적 병역 회피자
종교적 병역 회피자
종교적 병역 회피자
종교적 병역 회피자
종교적 병역 회피자
종교적 병역 회피자
종교적 병역 회피자
종교적 병역 회피자
-,.-    (11-09 )
누구에게나 선택하게 하면 됨.

너무 많으면, 기간 늘리고, 강도 늘리고..
군복무에는 혜택주고.
455    (11-09 )
난 저게웃기는게
예를들면 내양심적 병역거부자인데 짱깨배달부야
근데 부대에서 배달시키면 배달안가나? 갈거아니야
그말은 병역거부의 본질은 부대에 소속되길거부한다는거인데
그럼 공기업하나 만들어서 거기로 대체복무 시킨다음에 군대에서하는 잡일을 민간위탁식으로 넘기면 되는거아니냐?
공기업 a를만들어서
군대 화장실청소를 a업체에 맡기는거지
안할논리가없잖아. 이건 그냥 청소업무인데.
사실 군대에서 총질하는애들은 10%도안되지. 대부분이 잡일이고
나는 수사과여서 경찰이나 다름없는생활했지
ㅇ    (11-09 )
군대 빼기다라는 둥 ,식민지 한번 더하자는 소리등 오해받기 싫으면
중국이나 북한가서 36개월동안 집총거부 전도나 하라고 하던가
ㅇ    (11-09 )
아 맞다
일본은 전쟁가능국가 한다는데
거기 집권 못하게 반대 시위도 좀 하면서 전도 하던가
거긴 중국 북한보단 안전하겠다
레알윈윈    (11-09 )
오 굿이다
모조리 니뽄으로 추방해서 전도시켜라
집총거부 수혈거부 가 여호증 아젠다라며

대거 니뽄 수출하고 쳐들어가면 바로 겜끝
번호 제목 날짜 조회수
76107전과 16범에게 성추행범으로 몰린 아빠 [15] 2019.09.2013
76106슈퍼스타와 결혼하는 게 꿈이였다는 남편 [9] 2019.09.2018
76105임신한 여성 수감자 [32] 2019.09.2035
76104죽은 고래 뱃속에서 발견된 것 [14] 2019.09.2039
76103남사친이 없는 이유 [38] 2019.09.2044
76102노크 두번 하고 들어갔다고 혼난 신입사원 [35] 2019.09.2066
76101입시비리와 위장전입으로 시끄러운 미국 [11] 2019.09.2060
76100의사가 말하는 의사의 영어실력 [14] 2019.09.2071
76099절실한 할아버지 [12] 2019.09.2053
76098하늘에서 내려다 본 파주 살처분 현장 [26] 2019.09.2063
76097오리지널 vs 리마스터 [8] 2019.09.2078
76096절대 이혼하면 안 되는 선수 [8] 2019.09.20106
76095매 맞는 공무원 보호를 위한 특단의 대책 [2] 2019.09.2064
76094그동안 너무 순했쥬? [2] 2019.09.2087
76093신천지의 포교 방식? [15] 2019.09.2083
76092OCN 살인의 추억 편성 변경 반응 [7] 2019.09.20111
76091유정란 부화시켜 키우는 아재 [11] 2019.09.2080
76090열도의 무역흑자 규모 [17] 2019.09.2089
76089나만 ~누 이런 말투 듣기 싫음? [4] 2019.09.2073
76088몸에 돌 같은 걸 매달고 있어요 [5] 2019.09.2092
760878살 아이 뺑소니로 수배된 외국인 노동자 [33] 2019.09.2073
76086딸을 위해 다리를 포기한 여성 [21] 2019.09.2090
76085아이돌 다이어트 전 후 [16] 2019.09.20100
76084美 전투기 조종사 UFO 조우 사실로 확인 [22] 2019.09.2081
76083유재석이 극딜 당하는 이유 [31] 2019.09.2075
76082헬스 PT 예약 논란 [33] 2019.09.2096
76081카타르 축구 경기장 에어컨 [19] 2019.09.2063
76080김구라의 의도치 않은 탈룰라 [5] 2019.09.2062
76079속 터지는 KFC 직원 [49] 2019.09.2084
76078나무늘보가 멸종하지 않는 이유 [15] 2019.09.2065
76077도쿄올림픽 대비하는 펜싱 국가대표 근황 [11] 2019.09.2072
76076발치몽도 복귀 [15] 2019.09.2055
76075왜 월세를 살고 계신가요? [45] 2019.09.2071
76074헬스에 자신을 갈아넣은 여자 [7] 2019.09.2090
76073인내심의 한계를 경험했던 황현희 [6] 2019.09.2063
76072화성 연쇄 살인범이 구속된 사건 [14] 2019.09.2059
76071미국인이 한국에 오게 된 계기 [8] 2019.09.2061
76070네이버 실검의 현실 [13] 2019.09.1977
76069마광수의 한국 작가 평 [25] 2019.09.1967
76068실존하는 이색 학과 [16] 2019.09.1965
76067안랩 V3의 굴욕 [23] 2019.09.1983
76066꿈이 뭐냐고 묻지마라 [30] 2019.09.1990
76065샤넬급 대우 요구한 햄버거 가게 [16] 2019.09.19119
76064우에하라 아이 근황 [6] 2019.09.19122
76063미국의 의료 청구서 [9] 2019.09.1968
76062구혜선 인스타 업뎃 [11] 2019.09.19114
76061화성 연쇄살인범 검거 그분들 반응 [21] 2019.09.1993
76060양가의 취향 [30] 2019.09.1984
76059만화책 10만권 수집 [12] 2019.09.1985
76058한국인들이 보면 어이없는 미국 대형마트 물가 [53] 2019.09.19143
처음 | 이전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다음 | 마지막
문의 & 삭제요청 : doublek00001@gmail.com